최초의 한국적 판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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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

대결(PvP)

대결은 기본적으로 쌍방간의 합의를 통한 대결(PvP)을 기본으로 하며 대결을 통해 승리한 측 혹은 패배한 측의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어떤 보너스도 어떤 패널티도 주어지지 않습니다.
대결(PvP)을 통하여 두 플레이어가 서로간의 캐릭터의 우위를 점쳐 보실 수 있습니다. 자객은 기존의 대결(PvP)시스템과 다른 형식으로 진행되며 일반 캐릭터를 자객 캐릭터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탈]을 이용해야 합니다.
[탈]은 장착 아이템으로 금오이성 보루의 [가면상인]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결(PvP) 방법

- 대결은 채팅창에서 "/대결 플레이어이름"을 입력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대결]은 어느 곳에서나 가능하며 신청을 받은 플레이어가 도전을 수락하면 [대결]이 시작됩니다.

- [대결]은 10분동안 승패를 가려야 하며, 10분 내에 승패가 결정 나지 않을 경우에는 무승부로 종료됩니다.
- [대결]은 한쪽 플레이어의 체력이 0 이 되어 기절 상태가 되면 종료됩니다.
- [대결]에서 패하여 기절한 플레이어는 부활 버튼을 누르면 그 자리에서 부활할 수 있습니다.

- [대결]중에 기절한 플레이어는 경험치 손실이 없습니다.
- 만약 [대결]을 중도에 종료하고 싶을 경우에는 채팅창에서 "/항복" 명령어를 사용하여 대결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 [대결] 중 몬스터의 공격으로 사망하거나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안전한 지역에서 [대결]하시기 바랍니다.

자객(PK)

칼온라인에서는 무분별한 살인(PK) 행위를 억제하는 방향으로 자객(PK) 시스템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살인(PK)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에 아이템 [탈]을 이용해야 하며, 이로써 다른 플레이어는 상대의 살인(PK) 행위에 대한 의사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자객(PK) 시스템

자객 시스템은 기존의 대결(PvP)시스템과 다른 형식으로 진행되며 일반 캐릭터를 자객 캐릭터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탈]을 이용해야 합니다.
[탈]은 장착 아이템으로 금오이성 보루의 [가면상인]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탈]을 장착하면 캐릭터의 이름이 붉은색 [자객]이란 글자로 표시가 됩니다.
(귀속 아이템을 장착하고 있을 경우에는 탈 아이템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자객이름 공개] 명령어를 통해 본인의 캐릭터명으로 붉은색 글자가 변경되며,
[/자객이름 비공개] 명령어를 통해 붉은색 캐릭터명이 자객이란 글자로 변경됩니다.
[자객]이 되면 캐릭터의 이미지가 각 직업별 [자객] 이미지로 변경됩니다.

 
 

주변에 [자객]이 존재할 경우 게임화면에 경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자객]상태에서도 일행을 구성할 수 있으며 일행원 및 부(길드)원은 공격할 수 없습니다.
[자객]상태에서는 일행원 및 부(길드)원을 제외한 모든 캐릭터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자객]과 [자객]은 서로 공격이 가능합니다.

자객 상태의 패널티

캐릭터가 [자객]이 될 경우 2시간 동안 [자객]상태를 해제할 수 없습니다. (단, 기절 시에는 자객 상태가 해제됨 .)
[자객]상태에서는 게임의 접속을 종료할 수 없습니다.
[자객]상태에서 일반 캐릭터 및 [자객]에게 죽임을 당할 경우 일반 상태와 동일하게 경험치를 손실하며, 죽은 횟수는 누적되지 않습니다.
[자객]상태에서 일반 캐릭터 및 [자객]에게 죽임을 당할 경우 50퍼센트 확률로 소유한 아이템 (장착한 아이템포함)을 드롭할 수 있습니다.
[자객]상태일때 다른 플레이어와의 거래, 개인상점의 이용 및 개설, 통발 설치는 불가능합니다.
[자객]상태일때 부의 가입 및 권유가 불가능합니다.

방 게시판

[자객] 상태의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에 의해 사망할 경우 [방]에 기록됩니다.
[방]에는 [자객]의 캐릭터명과 [자객]을 척살한 캐릭터명 및 부이름 등이 기록됩니다.

 

다수의 인원이 한명의 [자객]을 척살할 경우 마지막에 공격한 캐릭터의 이름이 기록됩니다.
[방]의 게시물은 최대 50개까지 기록되며, 초과할 경우 가장 오래된 게시물 부터 삭제가 됩니다

기타 사항

캐릭터가 [자객]에게 죽임을 당할 경우 일반 상태의 1/10의 경험치를 손실하며, 죽은 횟수는 누적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안전구역(마을, 초보 사냥터)및 비 안전구역(사냥터)이 적용됩니다.
[자객]은 마을, 일부 초보 사냥터 등의 [안전구역]을 벗어난 지역에서만 반 캐릭터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비 안전구역]에 진입하면 좌측 상단에 [비 안전구역] 아이콘이 생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