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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캐시정책
  • 제 1조 목적 제 2조 용어의 정의 제 3조 정책의 효력 및 변경 제 4조 결제방법 (선불제 충전) 제 5조 결제수단 제 6조 칼캐시의 사용 및 사용 내역 확인 제 7조 미성년자의 캐시 이용 제 8조 캐시의 이용 및 제한 제 9조 청약의 철회 제 10조 캐시의 취소 및 환불 제 11조 면책 제 12조 과오금 제 13조 손해배상 제 14조 정책 외 사항 제 15조 관할 법원 부칙 제 1조 목적 칼온라인 아이템 장터 서비스 운영정책은 ㈜아이닉스소프트(이하 "회사"라 함.)에서 제공하는 칼온라인(www.kalonline.co.kr) 서비스 내 유료 서비스를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함.)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칼온라인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칼캐시 회사가 칼온라인 홈페이지 내의 유료 충전 금액을 말합니다. 3. 결제 아이템구매를 위해 회원이 캐시충전을 하는 행위로 결제방식에 따라 회원이 현금으로 지불함을 의미합니다. 4. 환불 캐시충전을 구매한 금액을 본 정책 제 8조 취소 및 환불 기준에 의거 유료캐시 또는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것을 말합니다. 제 3조 정책의 효력 및 변경 1. 본 정책의 내용은 홈페이지 및 서비스 화면에 이를 공지하거나, "회원" 회원가입 시 별도로 기입한 전자주소(이메일)로 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본 정책의 내용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정내용과 개정일자 을 각각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회원"이 기입한 전자주소(이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본 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조 결제방법 (선불제 충전) 1. 칼온라인 아이템장터 이용은 당 게임의 약관에 동의 한 회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2. 캐시 충전은 각각 2,000 / 5,000 / 10,000 / 30,000 / 50,000 / 100,000 원 등의 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건전한 아이템장터 이용을 위하여 회원 ID당 월 결제 금액을 제한할 수 있으며, 또한 이와는 별도로 회원에 특정 결제수단의 자체 사용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4. 캐시의 충전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 도서상품권, 문화상품권, 게임문화상품권 총 7가지 수단을 통해서 가능 합니다. 1) 회사는 건전한 캐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미성년자에 대하여, 회원 아이디(ID)당 일 충전 금액을 엄격하게 제한합니다. 단, 상품의 구매 및 각종 이벤트 참여에 대한 캐시 적립은 제한 없이 가능하며, 미성년자가 아닌 경우에는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2)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충전을 진행하시는 경우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서비스 업체의 결제규정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조 결제수단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아래의 결제 수단 중 지정하여 이용이 가능 하며, 회원이 지정한 결제 수단으로 유료 결제를 이용하는 경우 각 서비스업체의 결제 서비스규정 (혹은 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고, 결제 한도는 각 결제서비스 업체의 기준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주)이니시스 (2) 계좌이체: (주)이니시스 (3) 가상계좌: (주)이니시스 (4) 휴대폰: ㈜LG유플러스 (5) 도서상품권: (주)모빌리언스 (6) 문화상품권: ㈜LG유플러스 (7) 게임문화상품권: ㈜LG유플러스 제 6조 칼캐시의 사용 및 사용 내역 확인 1. 캐시는 칼온라인 게임 및 유료 컨텐츠 이용료를 결제하는 데 이용됩니다. 2. 유료 컨텐츠의 가격 및 사용내역은 칼온라인 홈페이지 (아이템 장터-> 구매/충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캐시로 구입한 컨텐츠의 지급은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이루어집니다. 4. 사용기간이 별도로 명시된 아이템은 해당 명시된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사용기간이 ‘영구, 무기한’ 등으로 표시되었거나 사용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아이템에 대한 사용은 게임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캐시 잔액에 대한 이자 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제 7조 미성년자의 캐시 이용 1. 현행 법률상 만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부모님)의 동의절차를 받아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회원등록 신청 시 회사가 정하는 소정의 동의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법정대리인 (부모님)이 거부의사를 표시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칼온라인의 유료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동의 방법은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법정대리인(부모님)이 거부의사를 표시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 할 수 없습니다. (단, 핸드폰, 신용카드, ARS, 폰빌, 가상계좌를 제외한 나머지 결제수단을 이용할 경우 해당 업체의규정에 따라 결제를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용돈(즉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은 미성년자가 임의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 용돈(즉 부모님 등 법정 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의 범위 내에서는 미성년자가 캐시(즉 유료서비스)를 임의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만 20세 미만인 미성년자의 캐시사용은 법정대리인이 중지/정지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해당 회원의 법정대리인 임을 증명하고 확인 및 보존이 가능한 방법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자녀임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으로 취소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단 자녀임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의료건강보험증 및 기타 확인이 가능한 서류를말하며 스캔을 통한 서류전송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제 8조 캐시의 이용 및 제한 1. 캐시는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내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가 공급하는 디지털 컨텐츠를 구입할 때 이를 이용할 수 있는 지불 수단으로 이용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종류 및 등급별로 구분하여 충전한도,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메뉴, 서비스 품질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3.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을 받습니다. 1) 캐시 서비스의 해킹으로 캐시를 불법 편취하거나, 불법 프로그램으로 서비스를 변조하는 경우 2) 캐시 서비스에 대한 권리를 제 3자에게 양도하거나 매매하는 경우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4) 만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5) 결제 요금을 납부하지 않는 행위 6) 그 밖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제 9조 청약의 철회 1. 캐시정책에 따라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캐시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캐시와 아이템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이 캐시를 일부 소비하거나, 전부 소진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경우 4) 복제 가능한 캐시와 아이템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제2항 제2호부터 제4호까지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아이템 등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이 알 수 있는 곳에 적시하여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 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청약철회 제한사유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구매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 가능일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을 때에만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 전자우편으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캐시의 취소 및 환불 1. 아이템 장터 이용시 결제한 금액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결제취소 혹은 환불 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결제수단을 통해 충전을 하였으나 캐시가 충전되지 않고 결제내역 취소가 안되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2)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결제기록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시스템적인 문제로 구매/사용중인 재화가 피해를 입은 경우 캐시로 재충전되거나 해당 아이템으로 보상합니다. 3) 아이템 결제를 했으나 아이템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아이닉스소프트에 있는 경우 (단, 서비스 점검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 제외) 4)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각 호에 의한 이유로 환불을 요청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신청의 정당함을 심사하여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것으로 판명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단, 환불은 환불대상 캐시에서 현행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10%의 수수료를 공제하며, 환불대상 캐시가 환불 수수료 보다 적은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회원이 각종 이벤트 참여 등으로 회사에서 적립된 캐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아이디, 비밀번호, 결제정보)등의 도용과 결제 사기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열람 요청은 관례법령에 따라 수사기관의 수사자료제공절차에 의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아이템이나 무료로 제공 받은 아이템은 환불하지 않습니다. - 환불 요청시 해당 계정의 개인정보와 요청자가 일치함을 보존 가능한 증빙서류(이하 환불요청서 양식)를 제출할 경우 환불받을 수 있으며, 그렇지 않을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환불은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가 됩니다. 다만, 특별한 사유로 인해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가 공지한 방법으로 환불 절차가 진행됩니다. 3. 회사는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에게 해제 또는 해지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이내에 온라인 콘텐츠 대금을 환급합니다. 4. 결제 취소는 시스템상의 장애로 인해 결제가 아이템 지급으로 전환되지 않은 결제내역을 삭제하는 행위로 결제수단에 따라 취소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5. 회원은 아이템 상품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캐시충전 복원 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시스템의 미비로 인하여 중복구입이 된 경우 (2)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캐시 이용 기록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6. 요금납부 무능력자가 다른 성년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의 결제정보를 그 자의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능력자로 믿게 한 때에는 취소나 환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7. 아이템 장터 유료서비스 이용을 승인한 경우 회원은 그 이용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이는 아이템 장터을 이용한 캐시 충전에 대한 사항으로 디지털 컨텐츠의 특성상 이용을 승인한 경우 해당 컨텐츠의 효용 가치를 사용한 것으로 인정되어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취소나 환불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아이디, 비밀번호, 결제정보 등)의 도용과 결제사기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열람요청은 관계법령에 따라 수사기관의 수사자료제공절차에 의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 11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유료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을 해결하기 위한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 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1항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의 경우 중단사실을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미리 예측할 수 없는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는 미성년자가 이용요금 결제시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얻은 것처럼 사술을 사용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 컨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3조 손해배상 "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칼온라인 아이템 장터 유료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디지털 컨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끼친 경우 제 8조에 의거하여 유료 캐시충전 복원을 통하여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아이템 장터 유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정책 외 사항 1. 본 정책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원 가입 이용 약관 등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따릅니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5조 관할 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며, "회원"의 주소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단, "회원"의 주소지가 외국이거나 외국인일 경우에는 대한민국 영토 내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제 1조 시행일 본 정책은 2008년 11월 04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 제 1조 시행일 본 정책은 2014년 11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3 본 정책은 2015년 12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