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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수의 성장

수 경험치 습득

- 신수는 플레이어 캐릭터의 경험치와는 별도로 신수 자체의 경험치를 획득하면서 성장합니다.
- 신수 경험치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Case 방 법 비 고
Case1 Color Name System에 의해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Yellow Color 이상의 적과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황색 이상의 적과 전투하여 승리시
+1씩 상승
Case2 신수를 장착한 채 게임에 접속하여 있을
경우
3분마다 +10씩 상승

- 21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황색 이상의 몬스터 사냥시에는 10레벨마다 1씩의 신수 경험치가 추가됩니다.
예를 들면, 황색 이상의 몬스터 사냥시 캐릭터의 레벨이 1~20은 1, 21~30은 2, 31~40은 3, 41~50은 4등의 방식으로 신수 경험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 Case2를 통하여 습득하는 경험치는 게임 내 모든 시스템과 병렬 진행된다. 즉, 좌판이나 어획시스템 등을 이용하는 중에도 Case2를 통하여 알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위의 Case1, Case2는 알, 새끼, 성체, 신수의 경우에 적용됩니다.
- 장착하고 있는 신수의 등급이 80 이상이 되면 경험치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캐릭터의 레벨이 신수의 등급보다 낮으면 착용할 수 없습니다.
- 신수를 장착하고 있는 플레이어 캐릭터의 레벨과 신수의 등급이 동일한 상태에서는, 해당 신수의 등급에서
- 최대 경험치까지만 신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더 이상의 신수 경험치는 획득할 수 없기 때문에 신수의 등급이 상승될 수 없습니다.

등급 상승

- 신수가 해당 경험치를 만족하면 신수의 등급이 상승합니다.
- 등급에 의해 알, 새끼, 성체, 신수, 아모개의 순서로 성장합니다.
- 등급이 향상될 수록 보너스를 받는 능력치 등이 향상됩니다.
- 신수의 초기 등급은 1(알의 상태)입니다.

등 급 상 태 비 고
1 ~ 10 둔갑 불가능
11 ~ 20 새끼 둔갑 가능
21 ~ 30 성체 둔갑 가능
31 ~ 40 신수 둔갑 가능
41 ~ 50 아모개 둔갑 가능

- 만약 신수의 등급이 플레이어 캐릭터의 등급을 초과할 경우 자동으로 장착 해제됩니다.

신수 추가 옵션

- 신수는 70레벨 이상부터 저항 속성을 지니게 됩니다.
- 저항 속성은 신수의 컨셉에 따라 부여됩니다.
- 등급이 향상될 수록 저항 속성의 능력치가 향상됩니다.

레벨 투극 융상개군제 건치현령황선 질풍신뢰
빙결저항 화염저항 뇌격저항 무속성저항
70 0 0 0 0
72 2 2 2 2
74 4
4
4
4
76 6
6
6
6
78 8 8 8 8
80 10 10 10 10

등급별 능력치

등 급 융상개군제 투 극 건치현령황선 질풍신뢰
건강 민첩 민첩 건강 지능 민첩 건강 지혜 민첩 건강
1 1 1 1 1 1 1 1 1 1 1 1 1
2 2 1 1 2 1 1 2 1 1 1 1 2
4 3 2 1 3 2 1 3 2 1 2 1 3
6 4 2 2 4 2 2 4 2 2 2 2 4
8 5 3 2 5 3 2 5 3 2 3 2 5
10 6 3 2 6 3 2 6 3 2 3 2 6
12 7 4 3 7 4 3 7 4 3 4 3 7
14 8 4 3 8 4 3 8 4 3 4 3 8
16 9 5 3 9 5 3 9 5 3 5 3 9
18 10 5 4 10 5 4 10 5 4 5 4 10
20 11 6 4 11 6 4 11 6 4 6 4 11
22 12 6 4 12 6 4 12 6 4 6 4 12
24 13 7 5 13 7 5 13 7 5 7 5 13
26 14 7 5 14 7 5 14 7 5 7 5 14
28 15 8 5 15 8 5 15 8 5 8 5 15
30 16 8 6 16 8 6 16 8 6 8 6 16
32 17 9 6 17 9 6 17 9 6 9 6 17
34 18 9 6 18 9 6 18 9 6 9 6 18
36 19 10 7 19 10 7 19 10 7 10 7 19
38 20 10 7 20 10 7 20 10 7 10 7 20
40 22 12 8 22 12 8 22 12 8 12 8 22
42 23 12 8 23 12 8 23 12 8 12 8 23
44 23 13 8 23 13 8 23 13 8 13 8 23
46 23 13 9 23 13 9 23 13 9 13 9 23
48 24 14 9 24 14 9 24 14 9 14 9 24
50 25 14 9 25 14 9 25 14 9 14 9 25
52 27 17 11 27 17 11 27 17 11 17 11 27
54 27 17 12 27 17 12 27 17 12 17 12 27
56 27 18 13 27 18 13 27 18 13 18 13 27
58 28 18 13 28 18 13 28 18 13 18 13 28
60 28 19 13 28 19 13 28 19 13 19 13 28
62 31 22 17 31 22 17 31 22 17 22 17 31
64 32 22 18 32 22 18 32 22 18 22 18 32
66 33 23 19 33 23 19 33 23 19 23 19 33
68 34 24 20 34 24 20 34 24 20 24 20 34
70 35 25 21 35 25 21 35 25 21 25 21 35
72 37 26 22 37 26 22 37 26 22
26 22 37
74 39 27 23 39 27 23 39 27 23 27 23 39
76 41 28 24 41 28 24 41 28 24 28 24 41
78 43 29 25 43 29 25 43 29 25 29 25 43
80 45 30 26 45 30 26 45 30 26 30 26 45

둔갑(강림)

둔갑(강림)의 발동

- 둔갑술을 초기에 얻기 위해서는 15레벨에서 퀘스트를 클리어해야 합니다.
- 둔갑술(강림술)은 발동 기술로 분류됩니다.
- 해당 기술을 시전할 경우 인벤토리의 장착 슬롯에 아모개(새끼, 성체, 신수, 아모개)가 존재해야 발동합니다.
- 시전이 완료 되면 플레이어는 둔갑 혹은 강림의 개체로 형태가 변합니다.

둔갑(강림)의 효과

- 둔갑(강림)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장착된 신수의 기본 능력치 보너스만 얻습니다.
- 둔갑(강림) 후 플레이어는 신수 크리쳐의 능력치에 의한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 플레이어가 둔갑 상태가 되면, 장착하고 있는 아이템을 포함한 캐릭터 전체 능력에 둔갑 상태의 추가 능력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단, 둔갑 상태에서도 신수를 장착한 기본 능력치의 보너스는 유지됩니다.

상 태 둔갑여부 둔갑 상태의 추가 능력
불가능 보너스 능력치만 추가됨
새끼 가능 둔갑 가능
성체 가능 보너스 능력치, 추가 이동력, 물리방어력, 마법방어력
신수 가능 보너스 능력치, 추가 이동력, 물리방어력, 마법방어력, 물리공격력, 마법공격력
아모개 가능 보너스 능력치, 추가 이동력, 물리방어력, 마법방어력, 물리공격력, 마법공격력
둔갑(강림)의 적용대상

- PvP
- 점령전
- 빠른 이동 수단
- 사냥 (일행에 참여도 가능합니다)

둔갑(강림) 상태에서의 사용방법

- 적에게 공격할 때를 제외한 나머지는 플레이어 캐릭터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수의 종류마다 능력이 약간씩 다르며, 공격시에는 해당 신수의 능력을 사용합니다.
- 둔갑상태에서는 기본적으로 기존 캐릭터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참고) 상기 사항은 기획 일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선

신수의 3번째 단계인 신선

- 신수의 레벨이 31 이상 되면 신선으로의 변신이 가능합니다.

신선의 스킬

- 융상개군제 : 분노 (기술이 발동하면 15초 동안 항상 100% 명중률을 가지게 됩니다).
- 건치현령황선 : 불사조 (기술이 발동하면 15초 동안 모든 공격에 100% 면역합니다.
- 단, 주술을 시전하지 못하는 기술에 이미 걸려 있다면 사용하지 못합니다).
- 투극 : 금강조 (기술이 발동하면 15초 동안 모든 공격에 치명적 타격을 100% 적용합니다).
- 질풍신뢰: 신뢰 (기술이 발동하면 자신의 주변으로 낙뢰가 소환됩니다).

아모개

신수의 4번째 단계인 아모개

- 신수의 레벨에 41이상 되면 아모개로의 변신이 가능합니다.

아모개의 스킬

- 융상개군제 : 회전 공격 (기술이 발동되면 불의 기운으로 주위의 적들을 공격합니다.)
- 건치현령황선 : 벼락 (기술이 발동되면 9초간 자신의 주변으로 벼락이 내립니다.)
- 투극 : 흡혈 (기술이 발동되면 상대 체력의 일부를 자신에게로 가져옵니다.)
- 질풍신뢰 : 회오리 깃털 (기술이 발동되면 주위의 적들에게 회오리 바람을 날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