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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년 4월 건의 사항에 대한 안내
      • 2021-05-07
      • 안녕하세요. 

        칼온라인입니다.

         

        4월동안 접수된 고객님들의 건의 사항에 대한 운영팀과 개발팀의 답변을 안내 드립니다.

         

         

        [무한의 탑] 탑의 주화 사용 방안 확대 건의

         

        - 탑의 주화는 무한의 탑 이동 관리인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지만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에 제한이 있어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의견을 남겨주셨습니다.

         

        탑의 주화로 교환하는 아이템 품목을 늘리는 것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으며,

        최대한 고객님들이 만족스러워하는 방향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겠습니다.

         

         

         

        [컨텐츠] 시나리오 컨텐츠 최대 인원 조정 건의 

         

        - 부 인원이 증가한 것에 비해 시나리오 컨텐츠 참여 인원에 제한이 있어 불편하다고 해주셨습니다.

        보다 원활하게 시나리오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참여 인원 제한을 조정하겠습니다.

         

         

         

        [시스템] 자객탈 시스템 패널티 개선 건의

         

        - 자객탈을 착용 후 사망 시 아이템 드랍 등 패널티가 존재하는 것은 무차별적인 PK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자객탈 패널티로 인해 시스템이 활성화되지 않는다고 건의를 해주신 만큼 다른 방안으로 전반적인 개편을 고려하겠습니다.

         

         

         

        [시스템] 따라다니기 시스템 개발 건의 

         

        - 현재 일행 상태에서 일행의 체력 게이지 바가 표시된 캐릭터 명을 누르게 되면

        캐릭터가 자동으로 해당 캐릭터의 위치로 이동하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건의해주신 따라다니기 시스템은 위에 설명한 일행 캐릭터 

        위치 이동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시스템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위치 저장 횟수 한도 증가 건의

         

        - 위치 저장 횟수가 적은 것으로 사냥터 이동에 불편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개발팀에서는 위치 저장 횟수를 증가시키는 작업을 추후 일정을 기획하여 준비하겠습니다.

         

         

         

        [편의성] 치명타 옵션 상승 아이템 개발 건의

         

        - 치명타 옵션을 상승시킬 수 있는 치우천왕신기가 4월 1주차 업데이트에 추가되었으며

        유물로 옵션을 개방하면 치명타율과 치명타 데미지 증가 옵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치우천왕신기 뿐만 아니라 추후 신규 아이템 제작에도 치명타율과 치명타 데미지 증가 옵션 추가를 고려할 예정입니다.

         

         

         

        [편의성] 혈마 강화 옵션 상향 건의

         

        - 무기 강화에서 상대적으로 신비 강화보다 혈마 강화의 효율성이 많이 낮다고 건의를 해주셨습니다.

         

        이에, 개발팀에서는 신비 강화와 혈마 강화를 비교하여 효율성이 낮은 부분을 꼼꼼히 체크하겠으며

        혈마 강화의 옵션을 상향할 수 있도록 긍정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편의성] 방패 아이템 획득 난이도 하락 건의

         

        - 현재 방패 아이템 주 획득처는 명예 점수로 되어있습니다.

         

        방패 획득을 위해 명예 점수가 필요한 부분으로 획득 난이도가 높다는 고객님들의 의견에 따라

        명예 점수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방패를 획득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보다 많은 고객님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준비하겠습니다.

         

         

         

        [편의성] 아이템 구매 수량 버튼 개선 건의

         

        - NPC에게 아이템을 구매할 때 수량을 증가할 경우 버튼을 일일이 눌러야 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문의가 다수 있었습니다.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 반드시 개선 해야 하는 부분이므로 구매 수량을 직접 입력할 수 있도록 개선 하겠습니다. 

         

         

         

        [편의성] 캐릭터 정보 치명타율, 치명타 데미지 추가 건의

         

        - 현재 캐릭터 정보에서는 치명타율과 치명타 데미지 수치가 표시되지 않아서

        착용하신 장비와 아이템만으로는 정확한 수치를 판단하기 어려움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에, 캐릭터 정보창을 개편하여 좀 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계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시즌 2 업데이트에 예고된 것처럼 이용하면서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을 지속적으로 작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아울러 예전부터 발생한 버그 사항 및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개발팀에서 총력을 다해 하나씩 수정할 예정입니다.

         

        칼온라인은 고객님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게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꾸준히 발전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