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소식
  • 공지사항
      • 무한의 탑 업데이트에 대한 개발팀의 서신
      • 2020-09-15
      • 안녕하세요.

        칼온라인 개발팀입니다.

        이번 무한의 탑 밸런스 조정에 대해 많은 의견이 들리고 있습니다. 

        이 점 깊이 감사 드립니다.

        무한의 탑은 몬스터 군집 강화 효과를 부여하여 

        다수의 몬스터들을 한번에 상대하기 어렵게 만든 사냥터입니다. 

        때문에 수십 마리를 한 번에 잡아낼 수 없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탑의 축복’ 시스템으로 

        몬스터 각각의 경험치 량을 대폭 늘렸습니다.

        탑의 축복 효과를 받고 적절하게 사냥할 수 있는 파티원의 수와 처치 가능한 몬스터의 수, 

        그리고 그 파티의 경험치 나눔에 있어 유저들 스스로의 조절이 필요한 곳입니다.

        칼 온라인 유저들의 오랜 사냥 방식이 몰이 사냥임을 알고 있습니다만, 

        하나의 사냥 그룹이 순간적으로 수백 마리의 몬스터를 사냥하면 서버에 극심한 부하가 가해집니다. 

        현재 이 현상으로 인해 소위 말하는 ‘몹이 떨어진다’는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이런 문제로 인해 신규 사냥터를 몰이 사냥터로 만들 수는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유저들에게 선택권을 주는 방식으로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몰이 사냥을 원하는 이들은 지금과 동일한 사냥터에서 즐기면 되고, 

        그렇지 않은 유저들은 무한의 탑에서 사냥을 즐기면 됩니다. 

        15일 업데이트 이후 무한의 탑 고층 사냥터를 이용하는 유저 분들이 늘어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지속적으로 관찰하여 쾌적한 사냥터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사냥터와 무한의 탑 간 효율 또한 조절해나갈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