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몬스터 경험치 상향
사냥터마다 부분적으로 몬스터 레벨이 변경되서 업데이트 전에 사냥하신 지역에서 사냥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냥터마다 최소한의 스펙을 요구하기 때문에 추후 공개되는 '사냥터 안내'를 꼭 확인해주세요.
특정 사냥터에만 몰리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모든 지역의 몬스터의 경험치를 상향하였습니다.
동일한 레벨이지만 사냥터마다 다른 난이도가 수정되고 보상도 상향되었습니다.
2. 성장을 돕는 퀘스트 추가
캐릭터 성장을 위한 금오령과 혼델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사냥터 중간마다 NPC를 배치해서 퀘스트 동선이 간소화되었습니다.
퀘스트 완료에 필요한 몬스터 배치가 깔끔해지도록 변경했습니다.
또한 함께 수행할 수 있는 과제 퀘스트를 추가해 동시진행을 지원합니다.
3. 몬스터 레벨 공개
몬스터를 선택하면 레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더이상 몬스터 컬러 네임으로 몬스터 레벨을 판단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대상을 선택하면 표시되는 몬스터의 정보 표시가 확장되어 풀네임을 표시합니다.
몬스터 레벨차에 대한 사냥 안내는 추 후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4. 몬스터 레벨과 출현 지역에 맞춰 드랍아이템 변경
몬스터 레벨과 출현하는 장소에 따라 드랍 아이템의 기준을 변경했습니다.
이제 레벨이 높은 고위 사냥터 몬스터한테서 더 좋은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5. 퀘스트 관련 UI 개선
퀘스트 목록과 퀘스트 내용 및 보상을 동시에 볼 수 있도록 UI가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퀘스트 완료하는 NPC를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퀘스트 대상 몬스터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표시됩니다.
6. 무한의 탑 개편
이제 무한의 탑은 개인만 입장할 수 있는 던전으로 변경됩니다.
무한의 탑은 주말에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입장 시 원하는 레벨의 던전을 선택해서 입장 가능하며 층간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몬스터 사냥 시마다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층마다 등장하는 최대 몬스터 마리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던전 입장 레벨은 70레벨~135레벨까지 이루어져 있습니다.
7. 캐릭터 이동 속도에 따라 펫과 탈 것의 이동 속도 개선
캐릭터 이동속도에 맞춰서 펫과 탈 것의 이동속도가 따라올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펫이 더이상 캐릭터보다 뒤쳐지지 않고 따라올 것입니다.
8. 유저간 캐릭터 위치 동기화 개선
이동하거나 라이딩에서 내릴 때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인 위치에 있는 것을 개선하였습니다.
캐릭터 이동 종료 및 텔레포트 이동 시 위치가 강제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9. 몬스터 반응 속도 증가
몬스터가 캐릭터에 접근하면 대기 없이 공격합니다.
기존에는 공격하기 전에 1초의 딜레이 타임이 발생했지만 수정되었습니다.
1.스탯 상승 점수 개선
투자된 스탯에 따라 필요한 점수량이 증가하던 조건을 삭제했습니다.
이제는 모든 스탯이 점수 1당 스탯 1이 증가 합니다.
2.캐릭터 스탯 적용 방식 변경
레벨이 높을 수록 스탯의 효용성이 낮아지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적용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물리 공격력 상승은 '힘', 마법 공격력은 '지능'으로 일원화 했으며 해당 스탯을 비율로 상승시킵니다.
추가로 건강은 체력을 상승시킵니다.
3.방어력 적용 방식 변경
공격력을 바로 차감하는 방식이 아닌 방어율로 변환해서 피해를 줄이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으며, 물리 공격 뿐만 아니라 마법 공격에도 적용 됩니다.
4.흡수와 저항 공식 수정
흡수와 저항의 적용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흡수와 저항 수치가 바로 백분율로 적용되어 피해량을 가감하는 방식이어서 일부 직업은 5%의 피해만 받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개선을 위해 이제는 흡수율과 저항율로 변환, 적용되며 기존과 다르게 상한값은 삭제되었습니다.
5.중요 패시브 스킬 추가
매우 중요한 필수 스킬이지만 직업별로 불균형하게 보유하고 있던 일부 패시브 스킬이 모든 직업에 추가되었습니다.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 등 자신의 장비 상황, 직업 특성에 맞게 투자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6.직업 별 스킬 밸런스 개편
각 직업 별 로 스킬이 개편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밸런스 수정 내역에서 확인해주세요.
7.각성 스킬을 투자 가능한 스킬로 변경. 최대 레벨 증가
일부 각성 스킬의 최대 레벨이 상승했으며 자동으로 습득되는 스킬을 스킬 포인트로 투자해서 올리도록 변경했습니다.
8.100레벨부터 스킬 포인트 추가 획득
필요한 스킬 포인트가 늘어나면서 100레벨부터는 레벨 상승 시 2개의 스킬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9.스킬북 추가
일부 직업의 저레벨 스킬에만 사용되던 스킬북을 전직업으로 확대하고 적용 가능한 스킬을 증가시켰습니다.
10.아이템 능력치 상향
변경된 밸런싱에 맞춰 아이템의 능력치가 상향되었습니다.
특히 체력의 비중이 크게 늘었으며 PVP가 더욱 흥미롭게 느껴질 것입니다.
또한 몬스터에게 갑자기 죽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11.부적 강화로 상승하는 능력치 증가
부적 강화는 장비의 능력치에 따라서 상승하는 능력치가 상향됩니다.
적용되는 부적 : 공격 강화 부적, 주술 강화 부적, 방어 강화 부적
12.참격 개선.
기존 보다 참격의 비중이 증가했습니다.
참격 피해량은 무기 강화 단계와 참격 단계, 용신,기공의 공격력 영향을 받아 증가합니다.
13.혼염낭 소모 개수 조정
모든 스킬이 정해진 혼염낭을 소모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스킬의 타수에 따라 추가로 소모하던 조건은 삭제되었습니다.
14.마법 공격 치명타 표시
마법 공격도 정상적으로 치명 확률 영향을 받아서 치명타가 발생하도록 변경했습니다.
명중/회피 영향을 받아서 빗맞을 확률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어자의 방어력과 저항으로 데미지가 감소될 수 있습니다.
15.타격 대미지 연출 강화
타격 시 노출되는 대미지 표기가 타격감있게 개선되었습니다.
16.무사 필살점수 시스템 삭제
무사 스킬에서 필살 점수 시스템이 삭제되었습니다.